티스토리 뷰
FGI란 무엇인가
FGI는 focus group interview의 약자이다. 우리말로는 표적집면단면접이라고도 한다.
Philip Kotler, Gary Armstrong이 공저한 Principles of Marketing에서는 FGI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Philip Kotler, Kevin Lane Kellr가 공저한 Marketing Management에서는 Focus Group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일반적으로는 후자가 더 많이 쓰인다.
미국 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공인마케팅전문가(PCM) 자격증 시험을 위한 용어집에는 FGI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An interview that is often conducted informally, without a structured questionnaire, in small groups of 8 to 12 people, to oserve interaction when members are exposed to an idea or a concept
구조화된 설문지 없이 비공식적으로 수행되는 인터뷰로 8-12명의 사람들로 구성된 소그룹을 만들어 어떤 아이디어나 컨셉에 대한 상호작용을 관찰하기 위한 것.
'Develop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분석] SWOT 분석 사례 - 스타벅스, 맥도날드 (0) | 2015.09.09 |
---|---|
[마케팅 기획] Strategy 전략 (0) | 2015.09.08 |
[마케팅 기획] 고객생애가치(Customer Lifetime Value) (0) | 2015.09.06 |
[마케팅 기획] 손익분기점 분석(Break-Even Analysis) (0) | 2015.09.06 |
[마케팅 기획] 벤치마킹(Benchmarking)이란? (0) | 2015.09.06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시애틀
- 중국비즈니스
- 조직
- 마케팅기초
- 유니월드서비스
- 중국법인설립
- 홍콩법인세
- 토렌트추천
- 영국여행
- 마케팅환경
- 시애틀여행
- 중국법인
- 런던여행
- 교토여행
- 일본교토
- 일본여행
- 주식회사
- 뉴욕여행
- 재무관리
- 토렌트순위
- 홍콩회사
- 이재명김사랑
- 한국경제
- 홍콩법인
- 홍콩비즈니스
- 런던
- 유니클로룩북
- 미국여행
- 홍콩법인설립
-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