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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전략


촉진전략


1. 장기적인 효과가 있음

2. 교육 효과가 있음

3. 매출 증가에 직접적인 영향

4. 주목률이 높음

5. 망각률이 높음





광고의 정의


광고주, 즉 기업, 비영리단체 등 그들의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표적시장이나 소비자에게 알리고 설득하기 위해 지용을 지불하고 구매자들에게 시간이나 공간상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기 위한 메세지를 전달하는 형태


The Placement of announcements and persuasive messages in time or space purchased in any of the mass media by business firms, non-porfit organizations, government agencies, and individuals who seek to inform and/or persuade members of a particular target market or audience about their products, services, or ideas





홍보전략


정의:

홍보란 방송이나 인쇄매체를 통해 사람, 상품, 서비스에 관한 사실을 객관적인 입장에서 기사화한 내용을 통해 기업에 대해 알리는 방법


홍보의 매체:

- 통제 가능성에 따른 홍보매체 구분

통제 가능한 매체 : 

사내신문, 간행물, 강연회, 사진, 전시, 이벤트 등


통제 불가능한 매체 :

일반 언론보도, 회사연혁, 기자회견, 신문논평, TV 인터뷰 등





판매촉진의 정의와 기능


판매촉진의 정의

미국의 마케팅 학회는 인적판매, 홍보, 광고 등을 제외한 활동, 즉 고객의 구매, 유통업자의 효율성을 자극하는 모든 마케팅을 판매촉진으로 정의


판매촉진의 기능

1. 신규고객의 구매와 기존고객의 재구매 유도

2. 현재의 기존고객들의 경쟁업체의 마케팅전략으로부터 방어

3. 특정한 표적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함, 반면에 광고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함

4. 기업의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함






인적판매


인적판매의 정의

고객과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기업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 고객이 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의미


기업 인적판매의 특징

1. 목표고객과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기업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 고객이 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2. 전문 상담원 등 기업의 인적자원을 이용한 촉진수단

3. 기업 서비스를 인지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촉진활동이 보다 효과적

4. 촉진의 속도개 매우 느리고 고객 1인당 촉진비용이 높음


인적판매의 장점

1. 고객의 요구에 즉각적, 융통성 있게 대처 가능

2. 고객이 될 만한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어 접근 가능

3. 고객들의 선택을 즉시에 실시간으로 유도할 수 있음


인적판매의 단점

1. 한 번에 대응할 수 있는 고객의 수가 제한적이어서 고객 1인당 드는 비용이 높음

2. 경우에 따라 영업만을 목적으로 한다는 부정적인 이미지 인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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