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케팅


1.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의 개념, 가격, 판촉,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프로세스다.

2. 인간의 근본적인 욕구에 해당되는 것이 니즈이고, 니즈가 특정한 브랜드로 표출화된 것이 바로 원츠(wants)이다. 또한 원츠(wants)에 구매력이 보장될 때, 원츠(wants)는 디맨드(demand)가 된다.

3. 마케팅 믹스는 상품(product), 가격(price), 판촉(promotion), 경로(place)의 4P를 의미한다.


'Develop > 마케팅관리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관리론] 광고 및 홍보 전략  (0) 2015.10.19
[마케팅관리론] STP전략  (0) 2015.09.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