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텔의 마케팅 활동이란

마케팅 기획업무, 광고업무, 홍보업무, 프로모션, 판매촉진


호텔의 광고업무란

1. 마케팅 담당자의 전략전 마인드에 의해 계획 및 집행

2. 마케팅담당자는 가장 효과적인 광고방법에 대해 의사결정을 해야 함

3. 방법과 시기는 전적으로 호텔의 이미지 향상과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방향에서 추진

4. 광고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연중 집행 시기와 예산을 확보할 것

5. 광고기 집행되면 고객의 반응을 수시로 파악하여 효과를 극대화


호텔의 홍보업무란

1. 호텔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으며, 꼭 필요한 존재로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

2. 다양한 행사로 구성이 가능한데, 각종 체육대회, 이벤트, 문화행사, 자선바자회, 불우이웃돕기운동, 국제 기아단체에 가입하여 정기적으로 금품을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문화공간을 무료로 개방, 재난을 당한 지역에 앞서 도움을 보내는 것들

3. 각종 유인물을 만들어 각종 매체를 통해 배포하는 방법 활용

4. 특별한 이벤트, 호텔의 소식을 경향의 뉴스매체를 통해 일반 고객에게 전달

5. 신문, TV, 잡지등에 홍보


호텔의 프로모션이란

- 시가, 영업의 패턴에 따라 특별한 프로그램 제작 후 패키지화하여 광고, 홍보, 한촉을 통해 고객에게 판매

- 프로모션에는 각 항공사, 여행사, 렌트카, 관광 회사와의 공동 프로모션


호텔의 판촉사이클이란

- 판촉부서가 판촉활동을 할 때는 보다 세밀한 계획에 의해 진행을 하고, 평가하는 것이 바람직

- 모든 활동을 사전준비-업무이행-사후조치의 의해 실시

- 판촉의 사이클 중심에 항상 고객이 있어야하고, 고객지향적인 판촉활동만이 호텔의 이미지를 높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