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케틍은 단순 돈을 버는 기술이 아니다. 물론 마케팅을 잘하면 큰 돈을 벌 수는 있다.
큰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마케팅을 하느냐, 아니면 마케팅을 잘해서 결과적으로 큰 돈을 버느냐? 의 차이를 깊게 생각해보자.
마케팅의 출발은 고객이고, 돈은 결과이다.
마케팅(Market-ing)
명사에 ing를 붙여 그 명사와 관련된 무언가를 하는 것을 나타내는 단어들이 많다.
Booking은 책(Book)에다가 기록을 하는 일, 즉 예약, 기록
Funding은 자금(Fund)과 관련된 일, 즉 자금을 유치하는 일
여기서 Market-ing은 Market과 관련된 일을 하는 것인데
Market은 시장을 의미하는데, 마케터들은 시장=고객으로 본다.
Kerin의 저서 <Marketing>에서는 이런말이 있다.
"모든 시장은 궁극적으로 사람이다"
"All Markets ultimately are people"
따라서
Q. Market+ing 은 [ ]를 위한것?
A. [고객 Customor]를 위한 것
Q. 고객을 위해 [ ]의 충족
A. [니즈 Needs]
Q. 그냥? [ ]을 얻으면서
A. [수익 Profit]
즉 마케팅이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수익을 얻으면서 충족시켜 주는 것' 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Develop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기초] Target Market - 타겟 시장 (0) | 2015.09.02 |
---|---|
[마케팅 기초] Value 가치 (0) | 2015.09.02 |
[마케팅 기초] SWOT 분석 (0) | 2015.08.31 |
[마케팅 기초] 4P - 마케팅 믹스를 4P라고 하는 이유 (0) | 2015.08.28 |
[마케팅 기초] CRM - 올바르게 바로잡은 CRM의 정의 (0) | 2015.08.28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중국법인설립
- 홍콩회사
- 교토여행
- 유니클로룩북
- 런던
- 토렌트순위
- 홍콩법인세
- 홍콩비즈니스
- 토렌트추천
- 시애틀여행
- 중국비즈니스
- 재무관리
- 영국여행
- 이재명김사랑
- 주식회사
- 홍콩법인
- 뉴욕여행
- 유니월드서비스
- 일본여행
- 마케팅환경
- 마케팅기초
- 중국법인
- 일본교토
- 미국여행
- 조직
- 시애틀
- 런던여행
- 한국경제
-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 홍콩법인설립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