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GI란 무엇인가

 

FGI는 focus group interview의 약자이다. 우리말로는 표적집면단면접이라고도 한다.

 

Philip Kotler, Gary Armstrong이 공저한 Principles of Marketing에서는 FGI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Philip Kotler, Kevin Lane Kellr가 공저한 Marketing Management에서는 Focus Group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일반적으로는 후자가 더 많이 쓰인다.

 

 

미국 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공인마케팅전문가(PCM) 자격증 시험을 위한 용어집에는 FGI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An interview that is often conducted informally, without a structured questionnaire, in small groups of 8 to 12 people, to oserve interaction when members are exposed to an idea or a concept

구조화된 설문지 없이 비공식적으로 수행되는 인터뷰로 8-12명의 사람들로 구성된 소그룹을 만들어 어떤 아이디어나 컨셉에 대한 상호작용을 관찰하기 위한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