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P가 왜 마케팅믹스인가
마케팅 전량게서 만든 [타겟 고객과 제품에 대한 개념]은 마케팅 믹스, 즉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앞에 의미 있는 실체로서 나타나게 되는데, 이를 테면 "바쁜 맞벌이 가정 주부에게, 즉석에서 데워 먹을 수 있는 밥을 제공한다"라는 아직은 눈에 보이지 않는 전략적 개념은, 비로소 햇반이라는 [제품]을 통해, ㅇㅇㅇ이라는 [가격]을 통해, 이마트라는 [유통채널]을 통해, TV광고라는 [촉진도구]를 통해 고객에게 의미 있는 실체로 다가설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여기서 제품, 가격, 유통, 촉진을 4P 마케팅 도구라고 부른다.
4P는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판촉)을 나타내는 Product, Price, Place(Distribution), Promotion이다
필립 코틀러의 4P 프로세스
'Develop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기초] Target Market - 타겟 시장 (0) | 2015.09.02 |
---|---|
[마케팅 기초] Value 가치 (0) | 2015.09.02 |
[마케팅 기초] SWOT 분석 (0) | 2015.08.31 |
[마케팅 기초] 필립 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이란 (0) | 2015.08.28 |
[마케팅 기초] CRM - 올바르게 바로잡은 CRM의 정의 (0) | 2015.08.28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재무관리
- 시애틀여행
- 홍콩회사
- 한국경제
- 교토여행
- 조직
- 일본여행
- 중국법인
- 홍콩법인세
- 미국여행
- 홍콩비즈니스
- 중국법인설립
- 이재명김사랑
- 마케팅기초
- 홍콩법인설립
- 뉴욕여행
- 시애틀
- 주식회사
- 영국여행
- 유니클로룩북
- 토렌트추천
- 유니월드서비스
-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 토렌트순위
- 홍콩법인
- 런던여행
- 중국비즈니스
- 마케팅환경
- 런던
- 일본교토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